알림마당

미국 정부가 이번 주 최대 1

작성자 : test   작성일 : 25.07.07   조회 : 2회

본문

[앵커] 미국 정부가 이번 주 최대 15개국에 이른바 상호관세율을 명시한 서한을 보낼 예정입니다.


무역 협상 막판 압박 수위를 높이는 건데요.


우리 정부는 한국의 자동차 운반선에 대해 미국 입항 수수료 면제를 공식 요청했습니다.


[앵커]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베트남과 무역 합의를 타결했습니다.


석 달 전 베트남에 책정했던 상호관세율을 절반 이하로 낮췄는데요.


워싱턴 연결해서 이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첫 서한은 한국시간으로 8일 오전 1시부터 전달될 예정이다.


전 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A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미국이 일방적으로 정한 국가별관세율을 적시한 ‘관세 서한’ 발송 대상이 12개국 또는 15개국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대부분 국가와 7월 9일까지 협상.


트럼프 대통령은 6일 밤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2일 백악관에서 미국의 무역 상대국에 적용할 상호관세율이 적힌 패널을 들고 설명하고 있다.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15개 나라에 상호관세율을 명시한 서한을 7일부터 발송하겠다며 무역 협상국을 압박했습니다.


백악관은 성실하게 협상하고 양보하려는 국가에 대해서는 시한을 연장할 수 있다고 밝히며 이른바 '당근과 채찍' 전략을 구사하고.


말한 '15개국'은 그동안 서한 발송 대상국을 12개국으로 말해왔던 것보다 조금 늘어난 겁니다.


대상 국가는 공개하지 않았는데관세율은 적게는 10%, 많게는 70%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흥신소의뢰


트럼프 대통령은 또, "협상을 해왔다"고 강조하고, "우리는 서한(발송)과.


미국의 상호관세 유예 종료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중 무역 담당 참모들과 만나 각국에 부과할 상호관세율을 논의합니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현지시간 지난달 30일 브리핑에서 '상호관세 유예 연장'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