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hive 집, 학교, 병원, 쇼

작성자 : test   작성일 : 25.08.12   조회 : 6회

본문

오스트리아 슈피텔라우 쓰레기소각장ⓒ The Hundertwasser Archive 집, 학교, 병원, 쇼핑몰….


흥신소비용


우리는 특정 용도의 건물을 떠올릴 때 대체로 비슷한 형태와 분위기를 연상한다.


‘우리 그렇게 하자’라고 약속한 바는 없지만 오랫동안 반복돼 온 형식이 공통의 기억.


경남 사천시민단체가 사천시 동지역(삼천포) 생활폐기물소각장설치를 반대하고 나섰다.


사회적 통제는 덜 받는다는 게 이번 사태의 문제입니다.


”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한겨레와 한 서면 인터뷰에서 민간소각장으로 향하는 생활폐기물의 문제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인 이 의원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있는 인천.


엄정면 원곡리 일원 설치 예정인소각장조감도.


주민들은 행정 절차의 공정성은 물론, 주변 환경과 주민.


정부의 쓰레기소각장광역화 추진 의지에 따라 진주시와 광역소각장설치에 무게를 뒀던 사천시가 결국 단독 건립에 나섰다.


시는 최근 입지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더 이상 진주시와의 협의는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따라 입지 선정 및 향후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해.


자원회수시설 인근 지역 주민들이 다이옥신 측정을 참관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올해 하반기 자원회수시설(소각장)에서 배출되는 다이옥신 농도 측정에 시민들이 직접 참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시설 운영의.


한겨레 자료사진 수도권매립지로 들어오는 생활폐기물은 줄어들고 있지만 이 폐기물이 전국의 민간소각장업체로 넘어가는 것으로 파악됐다.


공공소각장증설 없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생활폐기물 반입량을 통제하기 시작하면서, 각 지방자치단체가 민간.


춘천 동산면 의료폐기물소각장설립에 대한 주민 대상 간담회가 6일 조양3리 노인복지회관에서 육동한 춘천시장, 이희자·정경옥 춘천시의원, 최이경 홍천군의회 부의장, 이광재·용준식 군의원, 동산면과 홍천 북방면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곳은 부천의 대표 복합문화예술공간인 '부천아트벙커B39'다.


불과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혐오 시설로 손가락질받는 쓰레기소각장신세였지만 문화재생이라는 화려한 변신을 통해 현재는 지역사회에 예술적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문화 거점으로 도약하고 있다.


주민들은 30일 동산면에 모여 조양3리 의료폐기물 처리시설 설치 반대를 요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속보=춘천 동산면 의료폐기물소각장설치를 반대 중인 춘천 동산면과 홍천 북방면 주민들(본지 5월 1일자 10면)의 반발 수위가 거세지고 있다.